-
유니티 DOTween - 알림창 만들기Unity 2024. 1. 18. 12:08반응형
[내용]
안녕하세요
오늘은 유니티 DOTween 에셋을 이용해 알림창을 만들는 방법입니다.
[변수]
[Header("=====> 불러오기 버튼 세팅 <=====")] [SerializeField] private Button loadDataButton;
- 미리 만들어둔 버튼을 가져옵니다
[버튼]
loadDataButton.onClick.AddListener(() =>{ var isData = DataManager.Inst.LoadGameData(); if (isData) { StartCoroutine(CreateAlarmMoveDownCo()); } });
- 불러오기 버튼을 눌렀을때 데이터 불러오기가 성공했으면 알림창 코루틴을 호출합니다
- 데이터 불러오기 실패했을 경우의 예외처리는 아직 안했습니다.
[알림창]
/** 알람 UI를 생성하고 움직인다 */ private IEnumerator CreateAlarmMoveDownCo() { var alarmComponent = this.gameObject.GetComponentInChildren<AlarmUI>(); if(alarmComponent == null) { var alarm = CreateUIPrefab.CreateAlarmUI(this.gameObject); alarm.transform.localPosition = new Vector3(0, 700, 0); alarm.transform.DOLocalMove(new Vector3(0, -300, 0), 0.6f).SetEase(Ease.Unset).SetRelative().SetAutoKill();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(0.8f); alarm.transform.DOLocalMove(new Vector3(0, 300, 0), 0.3f).SetEase(Ease.Unset).SetRelative().SetAutoKill();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(0.7f); Destroy(alarm.gameObject); } else { yield return null; } }
- 알림창이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미리 프리팹으로 만들어둔 알림창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
- DOLocalMove를 이용해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줍니다
[테스트]
[링크]
반응형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인벤토리 - 인벤토리 시스템 (0) 2024.01.23 유니티 데이터 저장/불러오기 - Json 데이터 저장/불러오기 (0) 2024.01.22 유니티 카메라 확대,축소 / 마우스 드래그 - 카메라 이동 제한 (0) 2024.01.16 유니티 마우스 드래그 - 카메라 이동 (0) 2024.01.14 유니티 비동기 로딩 - 로딩 씬 (0) 2024.01.12